기루 여행기

클림트 한국전 본문

소심한여자혼자떠나기_유럽편/여행후기록

클림트 한국전

기루짱 2009. 1. 30. 13:38
반응형

클림트 한국전시가 열리네요.
벨베데레 미술관 공동 주최로 2009년 2월 2일부터 5월 15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립니다.
11시부터 시작이고, 입장료는 1만6천원.

‘유디트1’, ‘아담과 이브’, ‘베이비’, ‘비엔나 분리파 포스 터’ 등 유화 및 포스터 원본 등 회화 작품 총 40여점, 주요 드로잉 60여점 , 베토벤프리즈 및 작가 스페셜 인스 톨레이션 등 총 110여점이 온다니까 정말 최대 규모라 할 수 있겠네요. 

벨베데레에서 이런 큰 규모의 해외전시는 다시 없을 것이라 했다니 21세기 지상 최고의 마지막 전시라고 하네요.

대충 사이트를 훑어보니 쌩체시옹에서도 함께 해서 앞서 말한 킹콩 그림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. ("SECESSION"이 "분리파 전당"이라고 번역되었네요. 아하!^^)

여행 기억도 떠올릴 겸, 제가 놓친 것도 다시 볼 겸, 꼭 가보려 합니다.

제가 쓴 클림트에 대해 보려면,
아래 트랙백에 관련 부분 연결했습니다.

덧.
비엔나에서 쓴 비용을 정리하고 터키로 넘어가야 하는데 영 정리를 못하고 있습니당.

여행은 두 달인데 정리는 일 년이 넘어도 고작 4일치를 못 넘겼으니.... 이대로라면 평~생 기억하게 되지 않을까요. 후훗.

클림트 한국전시 공식 사이트는 여기.
http://www.klimtkorea.co.kr/index.php


 

반응형
Comments